본 내용은 제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개개인마다 관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특정 전문분야( 알고리즘 개발 등.. )를 제외한 일반적인 개발 부분에서는 주니어나 시니어나 일정 경력이 쌓이면 코딩은 비슷한 수준일듯합니다. 다만, 시니어와 주니어의 차이는 분석의 차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주니어 개발자의 경우 다양한 예제 또는 라이브러리를 분석하여 프로젝트에 맞도록 적용하는게 시니어 개발자보다 오래 걸리거나 어려울 수 있겠고, 그냥 가져다 사용하는 라이브러리는 주니어 개발자들도 금방 따라할 수 있겠죠? 다만, 시니어 개발자라면 라이브러리 기능 중 한 두가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전체 라이브러리를 가져오는 것은 프로그램면에서 엄청 무거워질거고, 그래서 시니어 개발자들은 라이브러리를 분석해서 필요한 부분만 가져오거나, 구현할 수 있는 정도의 차이를 기본적인 차이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무리 시니어라도 사용해봤던 툴,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줄 알지, 새로운 툴이나 새로운 라이브러리를 처음 사용할 때는 신입이랑 같은 심정일 것입니다.
( 다만, 시니어 개발자의 경우, 여러 라이브러리를 사용해본 경험으로 인해 주니어 개발자들 보다 빠르게 분석을 할 수 있다는 점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
댓글